애플, 포항에 개발자 아카데미 세운다 해마다 200명씩 무료교육
비트팩토리사랑점2
0
79
2021.10.07 12:48
애플, 포항에 개발자 아카데미 세운다.."해마다 200명씩 무료 교육"
학력·경력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..9개월간 포스텍 기숙사서 지내
'갑질' 혐의로 공정위 제소, 1천억원 규모의 '상생방안 이행' 차원
애플이 내년 초 포스텍(포항공대)과 손을 잡고 소프트웨어 개발자 지망생을 무료로 교육하는 ‘애플 개발자 아카데미’(Apple Developer Academy)를 경북 포항에 연다. 애플이 한국에 처음 개설하는 이 프로그램은 연간 200여명의 개발자를 양성할 전망이다. 이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을 위한 ‘제조업 연구개발(R&D) 지원센터’도 만들기로 했다.
애플은 경상북도, 포항시, 포스텍과 함께 한국의 첫번째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와 애플 최초의 제조업 알앤디 지원센터를 내년에 개소한다고 27일 밝혔다.
포스텍이 운영하게 되는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앱 개발 등을 위한 코딩 전문 역량과 디자인, 마케팅, 비즈니스 운영 등을 가르치는 교육과정이다. 2013년부터 브라질, 인도네시아, 이탈리아 등 전세계 10여곳에서 운영 중이다. 조만간 시작되는 교육생 모집에는 19살 이상의 한국 거주자라면 학력과 코딩 경력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. 약 9개월의 교육기간 동안 200여명의 교육생들은 포스텍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. 경북도는 “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내 소프트웨어 기반 스타트업들이 생겨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”고 설명했다.